삶의 재조명

하나가 되어가는 즐거움

kshroad 2021. 1. 22. 21:49
728x90
반응형

나는 중학교부터 삼촌 집에서 지내면서 일찍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독립된 삶을 해왔다. 대학에 와서는 혼자 자취를 했고, 군대와 더불어 잠깐 누나와 함께 산 것 외에는 줄곧 혼자 살아왔다.
그래서 아내와 결혼을 계획하면서 걱정되는 것이 누군가와 함께 생활해야 한다는 막연한 두려움이었다. 잠깐 누군가가 놀러와 잠깐 지냈던 적은 많이 있었지만, 독립된 공간 없이 혼자 생활해야 한다는 것은 아직 경험해 보지 않았던 것이었기에 걱정이 앞섰다.
 
실제로 결혼하면서 여러 장점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것은 퇴근 후 함께 손 잡고 산책하는 것이다.

각자 열심히 살았던 하루 일과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밤산책을 하면 하루의 피로가 사라지는 것 같았다. 무더운 여름 날이지만 간간히 불어오는 저녁 바람과 멀리 들려오는 귀뚜라미 소리 등등, 그리고 마주잡은 손의 온기가 하루를 마무리 하는 가장 좋은 피로회복제가 된다.
 
누군가가 내 옆에 함께 동행한다는 것은 참으로 의지되고 감사한 일이다. 어떠한 일이 있어도 나를 지지해 주고 응원해 주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 그리고 내가 어딜 가든지 나와 함께하여 준다는 것은 큰 위로가 되는 일이다.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해 엘리야가 벧엘로, 여리고로, 요단으로 돌아다닐 때 주저하지 않고 엘리사는 엘리야와 함께 동행하였다. 많은 일들로 지쳐있었을 엘리야지만, 엘리사가 함께 한다는 것만으로도 참으로 든든하고 힘이 났을 것이다. (열왕기하 2:1~6)
 
잠언 13:20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해를 받느니라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우리의 인생에
옆에서 나와 함께 하는 가족과 친구,
그들이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든든하고 참으로 감사한 일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언제나 내 편이 되어주는 사람.

그 사람들 덕분에 고난 가운데에서도 다시 한 번 일어나 힘을 낼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얻을 수 있다. 그들의 응원과 지지에 감사할 수 있는 우리가 되기를 소망한다. 더불어 우리 역시도 주변 사람들에게 기도로 함께 동행하는 동역자가 되어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오늘의 질문
: 나와 함께 동행하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그들로 받은 위로와 응원은 무엇인가? 나는 누구와 함께 동행해 주고 있는가?

728x90
반응형

'삶의 재조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  (0) 2021.01.24
내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0) 2021.01.23
실천 없는 계획  (0) 2021.01.22
主客顚倒(주객전도)  (0) 2021.01.21
상호작용의 중요성  (0) 2021.01.20